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부지답사
  나무와좋은집   2011-12-20 14:30:43   2,041

양평군 옥천면 용천리에 부지 답사차 다녀왔습니다.
부지는 유명산 근처에 있으며 등산로와 같은 길을 몇 킬로미터 차를 타고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. 차를 타고 가면서도 이길로 계속 운전해서 가도 되는가?란 물음을 가지고 도착한 용천리 마을은 산속의 작은 마을이었고 산으로 둘려쌓여 경치가 참 좋고 공기가 정말 좋은 그런 곳이었습니다.


현장 위성사진 모습입니다.
집 지을 부지는 표시점 뒷부분입니다. 검은색 지붕의 집도 건축주님의 집인데 오래된 집이라 지붕등 일부 수리만해서 주말에 사용하셨답니다.



부지 모습입니다. 집 뒷편의 산림이 울창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. 경사면 경사도가 심해 여름철 폭우시에 주택에 비피해가 없도록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.



부지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.
앞쪽이 산으로 막혀있지만 거리가 좀 있고 그리 높지않아 답답한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.
배산임수라 했지요..... 뒷쪽은 산이 있고 앞쪽에는 개울물이 멀지않은 곳에 흐릅니다.


외국 주택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자료를 얻을 수 있는데 건축주께서도 챙겨놓으신 자료를 저희에게 보내주셨습니다.
위 도면은 건축주께서 선호하시는 1층평면 모습입니다. 면적은 약36평입니다.


지붕속 2층평면 모습입니다. (약13.3평)


조감도 모습입니다. 지붕이 높고 1층 거실이 오픈되어있는 구조입니다.


집 방향과 배치가 맞는 건 아니지만 찍어온 현장 사진에 원하시는 디자인의 조감도를 올려보았습니다. 건축주께서는 30평정도의 주택을 원하셔서 1층 면적을 좀 줄이고 2층 공간은 없애면서 집 전체적인 느낌은 살리는 방향을 원하고 계십니다.

앞으로 건축주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을 살리면서 원하시는 면적과 건축비를 줄여야하는 숙제를 풀어야할 것 같습니다.

봉화두문리 건축예정부지를 다녀와서... 나무와좋은집 2012-02-08 2255
가평상판리 주택부지를 다녀와서. 나무와좋은집 2011-10-06 1680